1

재직증명서 양식 작성하는 법 + 온라인으로 혼자 발급받는 법! 확인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8. 9. 18:55
반응형

회사를 다니다보면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재직증명서 양식과 작성방법 등 공유 드립니다.

미리 알아두세요 :-)

*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어떤 직장에 소속되어 있거나 어떤 직책을 맡고 있음을

재직증명서를 발급하는 회사(기관)가 보증하는 증명서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일반적으로 현재 근로자 본인이 회사에 재직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용도로 발급 받으며, 주로 금융기관, 관공서 제출용으로 많이 쓰입니다.

※ 재직증명서 양식

재직증명서 양식을 작성할 때에는 인적사항과 직급,

입사일, 발급연월일 등의 재직증명서 양식 필수항목을 명확하게 작성해야 하고,

마지막으로는 발급 용도를 명확하게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을 회사에 직접 요청하여 발급 받는 방법도 있지만,

재직자 본인이 직접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들도 있는데요.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 받는 방법 공유 드립니다.

회사에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 요청이 곤란하시거나,

직접 편하고 빠르게 재직증명서 양식을 발급 받으시려면 확인해보세요!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01.

건강보험 가입 이력으로 대체

건강보험은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로 나뉘고,

직장을 다닌다면 이 중 직장가입자로 분류됩니다.

건강보험에 가입 되었던 기간을 증명하여

재직증명서로 대체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02.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로그인 하신 후

'가입증명서(국/영문)' 란에서 발급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양식과 작성방법,

그리고 혼자서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받는 방법까지 공유 드렸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발급이 필요하셨던 분들께 되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